그리운 사람을 만나는 꿈 해몽 / 보고싶은 사람을 만나는 꿈 해몽

뫼비우스의 루디

·

2021. 8. 15. 00:00

 

그리운 사람을 만나는 꿈 해몽 / 보고싶은 사람을 만나는 꿈 해몽

꿈에 나타나는 것은 항상 의미가 있는데, 그리운 사람을 꿈꾸면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우리가 살면서 만난 많은 사람들 중에 지금 이 사람을 만나지 않더라도 꿈에서 그 사람을 보는 것은 충분히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엔 그리운 사람을 만나는 꿈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운 사람을 만나는 꿈의 기본 5가지 의미

꿈에 나오는 사물이나 사람은 그 안에 메시지가 존재 하는데, 먼저 그리운 사람을 만나는 꿈의 본질적 의미를 다섯 가지로 소개하겠습니다

만나고 싶은 소망의 표시

꿈에서 그리운 사람을 보는 것은 실제로 지금도 그 사람에 대한 생각이 강하고 만나고 싶은 마음이 강하게 반영되는 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연락을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그 사람을 직접 만나보는 것 뿐만 아니라 전화나 문자로도 의사소통을 하고 결정을 내리는 것만으로도 그 감정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누군가를 만나고 싶어하는 암시

반대로 반가운 사람을 만나는 꿈은 누군가와 친해지고 싶다는 암시로도 받아들여집니다. 그것은 당신이 꿈에서 만나는 사람들이 당신을 더 보고 싶어하도록 만들고, 꿈에서 그 메시지를 보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보고 싶은 사람이 아닌 다른 사람이 당신을 알고 싶어 하는 욕구를 높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그리운 사람은 그 사람과 관련이 있습니다.

 

과거의 결합의 표현

지금까지 인생에서 특히 인상적인 사건을 겪은 사람들이 많을 것이므로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꿈을 꾸면 그 꿈에서 만났던 사람을 떠올리면서 동시에 함께 했던 인상적인 일들을 회상합니다.

동시에, 현재에 방해가 되더라도. 과거를 기억합시다. 과거 사건과 인상에 남아있는 말이 현재 상황을 극복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가능성이있는 꿈입니다.

인간관계에서의 고민

특히 그리운 사람에 대한 좋은 인상이 있다면 현재의 관계에서 얼마나 불안하고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지에 대한 표현이 될 수 있습니다. 대인관계에 대한 고민이 강하고, 즐거웠던 과거에 대한 그리운 마음이 강해지고 있는것입니다.

과거의 즐거운 추억을 회상한다고 해서 현상이 개선되는 것은 아니지만, 현상을 다시 생각하고 관계와 삶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생각해야 함을 시사합니다.

옛날을 그리워하는 마음의 표현

옛날에 대한 그리움이 더 강해진다는 순수한 의미로도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 대한 그리움은 점점 더 높아지고, 그 느낌은 점점 더 강해지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리운 사람을 만나는 꿈을 꾼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감정을 소중히 하는것 외에도 때로는 그리운 사람과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때로는 마음을 좋은 방향으로 돌리는데 향수를 생각하는것도 좋을것입니다.

 

 

 

그리운 사람을 만나러 가는 꿈

보고 싶은 사람을 만나는 꿈은 몸과 마음이 건강해짐을 의미하며, 특히 현재의 생활이 만족스럽고 자신감이 생겨서 그리운 사람에게 현재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그리운 사람을 만나고 싶어지는 꿈을 꾸기도 합니다. 이 사람에 대한 당신의 감정으로 그것을 직면합시다. 특히 행동력이 커지는 시기입니다.

그리운 사람이 만나러 와주는 꿈

좋아하는 사람이 자신에게 오는 꿈은 꿈에 나타난 사람이 정말 만나고 싶어한다는 소식일 수 있으니 그 사람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보고 싶다면 연락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한편 보고 싶은 사람을 만나고 싶은 마음이 강해 꿈에서 그 사람이 찾아오는 꿈을 꾸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올바르게 대면하여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그리운 사람에게서 연락이 오는 꿈

그리운 사람과 연락이 닿는 꿈은 만남의 행복이 커질 징조입니다. 회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십시오. 특히, 그리운 사람이 이성이라면 관계에서 멋진 만남을 가질 가능성이 있으니 만날 때 긍정적으로 생각하도록 합시다.

반대로 동성과의 만남을 꿈꾸는 것은 자신의 일을 더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줄 동업자가 생길 확률이 높기 때문에 직장에서 좋은 만남이 다가오고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운이 좋아질 것입니다.

 

그리운 옛날 시대로 돌아가는 꿈

예를 들어, 어렸을 때나 학창시절로 돌아가서 그리운 사람과 시간을 보내는 꿈을 꾸었다면, "그 나이로 돌아가고 싶다"는 마음의 상태를 암시합니다.

사실 그 시절로 돌아가고 싶고, 그리운 시대라고는 생각하지 않아도 무의식적으로 과거에 대해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꿈은 소망이나 기분을 알려주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운 동성 친구가 생기는 꿈

그리운 동성 친구를 꿈꾸면 자신의 투사로 볼 수 있으며 특히 꿈에 나타난 친구에게 좋은 인상을 준다면 아주 좋은 사람으로 다시 태어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반대로 동성친구에 대한 인상이 좋지 않다면 자신에 대한 콤플렉스나 열등감이 있다는 뜻이며, 자신의 감정이나 콤플렉스를 직시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그리운 이성 친구가 생기는 꿈

사랑하는 이성의 친구를 꿈에서 본다면 과거의 관계를 후회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현재의 삶과 인간관계에 만족하고 있다는 느낌은 있지만, 여전히 "그때는 어쩔 수 없었다"는 느낌이 남아있는것입니다.

동시에 이 꿈은 연애에 대한 꿈이 너무 커서 현실을 제대로 보지 못함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다시 한 번, 연애 또는 인간관계를 검토하는 시간을 갖도록 합시다.

 

 

 

그리운 직장 상사를 만나는 꿈

옛 상사를 만나는 꿈을 꾸고, 좋은 인상을 가졌다면, 직장에서의 직업운이 좋아질 징조입니다.

반대로 나쁜 인상을 받으면 직장에서의 직업운이 떨어지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특히 상사와의 관계가 좋지 않거나 일이 잘 풀리지 않을 수 있으므로 업무 스타일과 상사와의 관계를 재고하는데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그리운 직장 동료를 만나는 꿈

그리운 옛 동료를 만나는 꿈은 당신의 대인관계에 행운이 생길 징조입니다. 현재의 관계가 매우 좋은 것으로 나타났으므로 계속해서 소통합시다.

또한 대인관계의 행복도를 높이는 중요한 포인트는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하는 것입니다. 그런 감사한 마음으로 주변 사람들의 마음과 친절은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그리운 직장 부하를 만나는 꿈

보고 싶은 부하를 만나는 꿈은 무의식적으로 그 부하를 만나고 싶어한다는 신호입니다. 이 부하와의 관계와이 사람의 매력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관계에 따라 재결합을 위해 연락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한편, 그리운 직장에서 부하가 당신을 필요로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부하들이 필사적으로 어떤것을 호소하거나 당신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면 그 말을 더듬어서 자세히 기억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운 헤어진 연인이 나오는 꿈

그리운 헤어진 연인이 나타나는 꿈을 꾸고 있다면, 헤어진 연인에 대한 감정이 반영되어 꿈에 나타나게 된것입니다. 지금은 헤어져도 아직도 그 사람이 더 그립지 않나요?

이 마음을 못버리고 이 꿈을 꾸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과 현재의 관계를 살펴보고, 재결합이 가능할지 진짜 내 마음이 원하고 있는지를 되짚어봅시다.

그리운 옛날에 좋아했던 사람이 나오는 꿈

과거에 사랑했던 사람을 그리워하고 그 사람을 보는 꿈을 꾸면 연인처럼 그 사람에 대한 감정이 반영된 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하고 차였어도 아직 좋아하는 감정이 남아 있거나 고백하지 못하고 헤어져 버렸을 수 있습니다.

상황은 다양하지만, 이는 후회가 여전히 마음을 흔들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현재의 연애로 시선을 돌리거나 연애에서 벗어나 좋아하는 일에 몰두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운 아는 사람이 나오는 꿈

보고 싶은 친구를 만나는 꿈은 스트레스를 받을 징조입니다. 특히 아는 사람이 많을수록 의미가 강해집니다.

불편한 사람과 함께 있다는 것은 소외감과 불편함의 흔적이며, 대인관계의 불운의 징조이니 인간관계를 다시 한 번 살펴봅시다.

그리운 소꿉동무가 나오는 꿈

그리운 소꿉친구가 나오는 꿈을 꾸면 그 꿈을 꿨을 때의 기분이 어땠는지 생각해 보세요. 지금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현실에 대한 강한 감정을 가지고 있고, 그 마음에 영향을 받습니다.

“특히 어릴 때 친구들이나 지인들은 강한 감정으로 인해 자기 조절을 잘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당신의 기분을 확인해보고 마음을 다잡아 보도록 합시다.

 

그리운 친척이 나오는 꿈

"꿈에서 사랑하는 친척을 본다면, 당신이 무언가를 포기하거나 실제 생활에 대해 주저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하고 싶은 일이 있어도 그것을 할 용기가 거의 없는 것이 나타내고 있습니다.

먼저, 당신이 정말로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한 가지 방법은 믿을 수 있는 사람과 이야기하여 그 느낌을 실제로 실천해야 하는지 알아보는 것입니다.

뿔뿔이 흩어진 그리운 가족의 꿈

지금은 혼자 살다 보니 가족들과 떨어져 사는 사람들이 많을 텐데, 이토록 뿔뿔이 흩어진 가족을 보는 꿈을 꾸고 있다면 먼저 그 가족에 대한 자신의 인상을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좋은 인상은 현실에 불만이 있을 징조로, 포근한 가족과 함께 살고 싶다는 마음, 현재의 관계에 대한 걱정, 스트레스를 나타냅니다. 기분이 좋은 꿈일수록 역꿈으로 해석됩니다.

그리운 사람을 만나는 꿈 정리.

그리운 누군가를 만나는 꿈은 자신의 마음을 알게 합니다.

좋은 사람을 만나는 꿈을 꾸면 옛날이 그리워질 수 있고 동시에 현재 상황에 대한 불만과 두려움이 반영될 수 있습니다. 이 감정을 잘 이겨내시고 앞으로 더 풍요로운 삶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교차형 무한